불과 최근 전까지 취미 영역 밖에 있던 ‘요리’가 이제는 중요한 취미 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간단한 형식의 요리 체험 프로그램, 쿠킹클래스 등 얕게나마 요리에 흥미를 가지는 이들부터 전문 조리사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배우는 이들까지, 그 양상은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요즘 들어 퇴근 후 바리스타학원이나 제과제빵학원 등에 다니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비단 일반인들에게만 이런 추세가 한정되는 것은 아니다. 방송 매체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연예인들 역시 자신만의 시간을 내 요리를 배우는 등 다각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사례가 많다. 특히 연예인을 대상으로 하는 요리 서바이벌에 도전하는 이들도 있고, 요리학원에서 직접 강의를 듣는다고 밝히며 식재료에 대해 해박한 지식과 애정을 뽐내는 사람들도 상당수다.
이런 가운데 취미요리 강의부터 전문 요리학과까지 폭 넓게 강의 중인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는 실제로 요리를 배우고자 하는 연예인들이 많이 방문하며 ‘연예인요리학원’이라는 별칭을 얻게 됐다. 해당 학원은 많은 스타들이 취미와 방송 등을 위해 활발히 방문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는 전문 요리학원이다.
현재까지 연예인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에서 요리 강의를 들었던 스타들은 배우 이매리, 달샤벳 수빈, 가수 서휘, UV 뮤지, 동방신기 최강창민 등 다수가 존재한다. 해당 스타들은 이 곳에서 강의를 듣고 난 이후 만족감을 드러내는 후기들을 전하며 수강생들과 요리 업계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던 바 있다.
UV 뮤지는 후기를 통해 “취미 요리를 하기에는 최적화된 곳”이라고 전했고, 배우 이매리는 “멘토 시스템 하에 조리대를 개인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밝혔다. 또 달샤벳 수빈 역시 “누구든 뒤처지지 않게 레슨 조건이 갖춰져서 무리 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가수 박서휘도 “학원의 세련된 인테리어와 최신 시설 속에 1:1 맞춤 멘토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실력이 금방 쌓였다”고 말했다.
이렇듯 연예인요리학원으로 인지도를 높이는 중인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학원은 ‘2018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요리교육부문 대상’을 2년지속 수상한 요리 전문 교육기관이며, 현재 여름방학 맞이 이벤트, 요리입시를 위한 영셰프 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현재 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에서는 ▲기능사자격증 실기(한식 및 양식, 중식 및 일식, 제과제빵 등) ▲입시·대회준비(조리고 입시, 대학 진학, 국내·외, 해외 입시) ▲외식 창업(운영 컨설팅, 창업 세미나, 인테리어, 비법 전수) ▲생활요리(기초 요리, 브런치, 원데이 레슨, 제과제빵 스타일링)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학원, 조리학과, 요리학과 진학 과정을 운영 중이다.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학원은 강남요리학원 및 홍대(신촌)요리학원 이 운영되고 있으며 인천, 부산 지역으로도 확장할 계획이다. 교육 커리큘럼 및 수강료(학원비) 확인 또는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