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환경에 발달함에 따라, SNS와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여러 레시피들이 활발히 공유되는 세상이 됐다. 최근 집에서 직접 만드는 요리에 즐거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가벼운 한식부터 시작해, 색다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브런치까지 다양하게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봄철 미세먼지에 고통 받는 이들은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보양식으로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추세다.
이런 가운데 인기 예능 <나 혼자 산다> 방송 장소 협찬으로 알려진 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가 산뜻한 봄철을 위한 ‘프리미엄 쿠킹레슨’을 편성해 주목 받고 있다. 해당 학원은 전문적인 한식 요리 과정을 선보이며 인지도 높은 한식요리학원으로 인식돼 온 교육 브랜드다.
브런치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가 실시하는 프리미엄 쿠킹레슨은 오는 매달에 걸쳐 여러 가지 요리들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4월에는 ‘따뜻한 봄처럼 로맨틱 브런치’라는 쿠킹레슨으로 가볍고 다양한 양식 요리를 체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5월에는 한식요리학원답게 ‘오직 나만의, 퓨전 코리안 푸드’의 강의 내용을 통해 이색 한국 요리를 배울 수 있다.
강의는 월마다 월, 수, 금요일의 6회차로 진행된다.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강남 본원의 쾌적한 조리 시설에서 6~8명의 소수 정예 인원으로 수업이 이뤄진다. 수강생들은 4월 과정에서 딸기 크레페 케익과 캘리포니아 롤, 병아리콩 샐러드, 프렌치 토스트, 에그 인 더 헬 등 브런치 메뉴로 적합한 요리들을 실습하게 된다.
한편 프리미엄 쿠킹레슨을 운영하는 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는 ‘빅4 이벤트’를 통해 자격증 보장반, 취업보장반, 진학대비반, 취미반을 위한 다각적인 혜택을 적용하는 등 여러 행사도 진행 중이다. 이 곳에서는 중학교 2학년과 고등학교 2학년에 해당하는 이들에게 수강료 기본 20%할인, 3과목 등록 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기 교재 제공 기회도 마련해 주는 ‘진로를 위한 장학지원 이벤트’ 등 여러 이벤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학원은 ‘2018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요리교육부문 대상’을 2년지속 수상한 요리 전문 교육기관이다.
학습 가능한 교육으로는 ▲기능사자격증 실기(한식, 양식, 중식, 일식, 제과제빵 등) ▲입시∙대회준비(조리고 입시, 대학 진학, 국내외, 해외 입시) ▲외식 창업(운영 컨설팅, 창업 세미나, 인테리어, 비법 전수) ▲생활요리(기초 요리, 브런치, 원데이 레슨, 제과제빵 스타일링) ▲조리학과, 요리학과 진학 과정도 있다.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학원은 강남요리학원, 홍대(신촌)요리학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인천, 대구 지역으로도 확장할 계획이다. 교육 커리큘럼이나 수강료(학원비) 확인 또는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