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교육 브랜드로 인지도가 높은 ‘코리아교육그룹’이 다가올 3월 CJ ENM을 통해 지난 1월 1일 첫 선을 보였던 존박 감독의 자사 기업 광고를 라이브한다고 전했다.
‘기술을 넘어 예술이 되다’라는 광고 컨셉을 잘 표현한 코리아교육그룹의 새로운 광고는 착시, 반전, 독보성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기법을 이용해 기존의 정형화된 관점을 무너뜨리고 코리아교육그룹만의 예술적인 시각을 표현했으며, 이는 SBS컴퓨터학원, 코리아IT학원, 굿잡아카데미 등 컴퓨터학원 광고와 올댓뷰티아카데미 미용학원 광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컴퓨터학원 광고 속 우주 공간 비행 장면은 컴퓨터 키보드 사이를 지나가는 카메라 워킹으로 절묘하게 표현했으며, 미용학원 광고 속 웅장하게 돌아가는 팬은 헤어드라이기를 다른 시각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렇게 다양한 착시와 반전 요소를 광고 곳곳에 삽입하고 전체적인 광고의 스토리라인에도 반전을 넣어 코리아교육그룹만의 메시지를 명확하게 드러낸다.
또한, 코리아요리학원 광고는 요리 재료와 조리 과정이 등장하는 장면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화면 구성이 아닌 다른 시각에서 해당 내용을 표현해 예술성을 극대화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코리아교육그룹의 광고는 비교적 높은 완성도로 대중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는 ‘예술’이라는 자사만의 컨셉을 전달하기 위해 광고 제작에 여러 노력을 아끼지 않은 덕분인데, 일반적인 학원 광고의 경우 가격이나 제품,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것과 달리 코리아교육그룹의 광고는 자사만의 교육철학과 신념을 잘 드러내 독보적인 가치와 비전을 확실하게 부각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이에 대해 코리아그룹 관계자는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낸 이번 광고가 더욱 많은 이들에게 퍼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코리아교육그룹의 독보적인 가치를 많은 이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교육그룹은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올댓뷰티아카데미,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 △코리아IT아카데미, △굿잡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코리아승무원학원, △코리아지상직학원, △코리아취업학원 총 9곳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